헤드라인▽
광주시, ‘청년공동체 활성화’ 참여자 모집
다음 달 14일까지 ... 8개 팀에 연 1,000만원 지원
작성 : 2023년 01월 24일(화) 09:40 가+가-

광주광역시청사 전경

[프레스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23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자를 1월 20일부터 2월14일까지 공개 모집에 들어갔다.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청년공동체의 지역 공익 활동과 네트워크를 지원해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돕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법인 또는 단체이며, 공동체 구성원의 70% 이상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청년으로 구성하면 된다.

신청 당시에는 법인 또는 단체로 등록되어 있지 않더라도 선발된 이후 사업비 지급 전까지 법인을 설립하거나 해당 공동체명의 고유번호증을 발급받으면 된다.

지원규모는 직접활동비로 800만원의 과업 수행비가 지급되며 전문가 자문, 청년공동체 간 연결망(네트워크) 형성, 온라인 홍보 활동 등 200만원은 간접 지원받게 된다.

이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청년정책플랫폼(gwangju.go.kr/youth/) 및 광주시 홈페이지(gwangju.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공동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동현 시 청년정책관은 “청년들이 스스로 공동체를 구성해 교류와 협력으로 역량을 강화하기를 바란다”며 “청년의 지역 정착과 성장을 위한 활동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프레스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