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전남교육청-전남교통연수원, 어린이 교통안전 "협력"
23일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운영' 업무협약 체결
작성 : 2023년 03월 23일(목) 09:42 가+가-

전남교육청-전남교통연수원 업무협약

사진 왼쪽 세번째 김대중 전남교육감, 네번째 이병희 교통연수원장 [사진 전라남도교육청]

[프레스존] “어린이가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해 맞잡은 손”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남교통연수원이 23일 전라남도교육청 상황실에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대중 전남교육감, 이병희 전남교통연수원장이 참석해 학교현장의 실질적인 교통안전교육 실현, 우수한 전문강사와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운영’을 골자로 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안전교육, 교통안전지도 봉사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지도를 위한 찾아가는 소양교육, 교통안전 캠페인 등 교통관련 행사 개최 및 진행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통학버스 운전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자문 및 의견 공유 등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조하고 안전한 교통안전문화를 조성하자는 데 뜻을 함께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보다 내실 있는 교통안전교육이 이뤄져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구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김대중 교육감은 “어린이는 움직이는 빨간 신호등이다” 며 “아이들은 어른들의 절대적인 보호가 필요하며 안전한 사회 구현은 국가의 가장 중요한 책무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일상 속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생활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프레스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