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전남도의회, 국민 대상 정책아이디어 공모
올해 첫 실시 ... 7월 1일~8월 31일까지, 포상금도
작성 : 2024년 07월 01일(월) 11:03 가+가-

국민 아이디어 공모 나서는 전남도의회 전경

[프레스존=배진희 기자] 민선 8기 후반기를 새롭게 시작하는 전라남도의회(의장 김태균)가 오는 8월 31일까지 2개월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전라남도의회 정책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전라남도의회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정책아이디어 공모는 국민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자치법규와 정책 입안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 전라남도 의회 의정 및 전라남도 정책 개선・발전 아이디어 △ 도민 불편 법령 및 제도 개선 △ 지역사회 현안 해결 방안 △ 전라남도의회 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제안 등이다.

공모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전라남도의회 누리집에 게재된 공모신청서를 작성 전자우편 또는 등기우편 제출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지속성 등을 기준으로 실무부서와 전문가 심사(9월)를 거쳐 최종수상작 4편을 선정하고, 전라남도의회의장상과 함께 최우수 100만 원, 우수 50만 원, 장려 2편 각 25만 원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최근 후반기 도의회 의장에 선출된 김태균 의장은 “국민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모여 전라남도의 발전과 변화로 이어진다”고 아이디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입법・정책 개발과 실효성 있는 제도 개선의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의회는 정책아이디어 공모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지난 2023년 10월 「전라남도의회 정책아이디어 공모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프레스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