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박성현 YGPA 사장,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상 수상
미래 100년 향한 노력 ... 그 결실의 시작 거둔 공로
작성 : 2024년 06월 11일(화) 15:40 가+가-

11일 서울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린 2024 글로벌리더 선정식에서 대상을 받은 후 기념촬영 중인박성현 사장 [사진 여수광양항만공사]

[프레스존=배진희 기자]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이 11일 2024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상을 수상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YGPA)에 따르면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상은 매경미디어 그룹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후원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미국, 헝가리, 베트남 등 세계 각지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 세워 국가발전의 선진화와 세계일류 국가 도약에 이바지하는 리더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상이다.

박성현 사장은 그동안 여수광양항만공사가 미래로 100년을 나아가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 결과, 그 결실의 시작을 거두었다는 평가를 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

YGPA 박성현 사장은 국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종합항만이라는 비전 아래 고객 최우선, 지역과 상생이라는 경영방침을 토대로 여수광양항과 YGPA, 지역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23년에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공공부문 대상, 국제항만협회(IAPH) 안전·환경분야 최우수항만 2관왕 등 굵직한 대외성과를 창출하고 광양항 자동차 천만대 처리, 수출입 물동량 1위 항만의 위상을 지키는 등 ‘발로 뛰는 영업’ 이라는 본인의 경영방침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또한, 본업과 ESG경영의 긴밀한 연계로 지역과 상생하겠다는 의지를 실천해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최고등급 달성,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치안거버넌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362개 기관 중 공공기관 ESG 평가 1위를 달성했다.

이 밖에도 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표창(중소벤처기업부),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대상 환경부문 대상, Service Excellence Award 등 2023년 총 29건의 정부부처 및 국제기관 인증과 수상을 획득하는 등 그 열정과 역량을 입증했다.

YGPA는 앞으로도 여수광양항을 경쟁력 있는 해양산업 중심기지로 육성하여 국민경제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YGPA의 미션과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책임 이행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박성현 사장은 “여수광양항만공사가 국민경제와 지역사회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며, “이번 수상으로 여수광양항과 지역 발전을 위한 초심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덧붙였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프레스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