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여수세계섬박람회 프로그램 아이디어 최우수상은? 안혜진 씨
'바다를 지키는 환경 예술: 지속 가능한 해양 콘텐츠’ ... 우수상 2편도 선정
작성 : 2024년 06월 24일(월) 19:29 가+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포스터 이미지


[프레스존=배진희 기자]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는 21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프로그램(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관심을 높이고 콘텐츠 발굴을 위해 지난 4월 1일부터 5월 24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공무원 분야 포함)으로 진행됐다.

조직위원회는 총 125건의 제안을 접수하고 실무심사를 통해 34건을 선정한 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2건(최우수 1건, 우수 3건, 장려 8건)을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안혜진 씨가 제안한 ‘바다를 지키는 환경 예술: 지속 가능한 해양 콘텐츠’가 선정되었다.

안 씨는 최첨단 기술과 예술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로 해양쓰레기를 재료로 3D 프린터를 활용한 자원순환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를 두고 심사위원들은 아이디어가 섬 생태계 보호, 환경오염 방지와 상통하고 체험이 흥미롭다고 평가했다.

우수작으로는 김선희 씨의 ‘Time-machine in Yeosu Island&Ocean(여수섬과 바다안의 타임머신)’, 정찬욱 씨의 ‘구니와 구키의 섬 이야기: 여수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지속가능한 스마트 그린 관광’이 선정됐다.

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심사기준은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계속성이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전라남도지사상, 여수시장상)과 총 500만 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당선 내용은 재단 누리집(island.yeosuexpo2026.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수남 기획행정부장은 “이번 공모전 당선작은 기존 콘텐츠와 융합 등을 통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전시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영상 공모전 등 국민으로부터 상상력과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2개월 동안 돌산 진모지구와 2012여수엑스포장 및 금오도, 개도 등 여수의 섬을 무대로 펼쳐진다.

세계 최초 섬을 주제로 한 박람회는 섬 생태, 해양자원, 역사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여 지속가능한 섬의 미래를 모색하는 국제행사다. 또한 섬 정주 여건 개선 및 기후변화 등 섬이 직면한 현안을 논의하고 국가 간 연대를 강화한다.

섬 자원의 현명한 활용을 통해 지구와 인간의 공존을 도모하는 의미 있는 국제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프레스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