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알림] 디카詩의 울림 ... 무등디카시촌, 디카시 전시회 연다
6월 7~13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전시관 1층
작성 : 2024년 06월 04일(화) 06:05 가+가-
★[무등디카시촌]에서
'디카시의 울림' 디카시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아래와 같이 전시회를 하고자하니 관심 부탁드립니다.


□ 전시 제목 : ‘디카시의 울림’
참여 작가 : [무등디카시촌] 회원 (30명)
전시 장소 :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전시관
주소 : 광주 서구 상무민주로 61

전시 일시 : 2024년 06월 07일(금)~13일(목)

□ 오픈식 : 2024년 06월 07일(금) 오후 5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전시관

□ 전시 내용

2024년 ‘디카시의 울림’ 전시는 디카시에 대한 폭넓은 인식 확산과 회원들의 작품 향상에 기여코자 기획하였습니다.
이번 디카시 전시는 광주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아 [광주디카시인협회] 주관하에 [무등디카시촌]이 주체하여 회원들의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디카시 저변 확대는 물론 디카시를 좀 더 폭 넓게 접하고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는 계기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기획했습니다.
디카시는 사물이나 특정 대상에서 발견한 시적 형상을 디지털카메라나 휴대폰으로 찍고, 그 느낌을 5행 이내로 짧게 언술하여 SNS등을 활용한 쌍방향 소통을 지향합니다.
디카시는 언어예술이라는 기존 시의 카테고리를 영상과 문자의 멀티 언어로 확장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바탕으로 마련한 [무등디카시촌]의 이번 전시가 더 많은 독자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 [무등디카시촌]은 다양한 분야의 작가 및 순수 문학애호가들로 구성된 창작 집단입니다.

디카시 작품 감상 및 쓰기는 물론 다양한 SNS활동과 전시 및 공모전을 통해 디카시의 보폭을 넓히는데도 일조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회원 정기전외에 5.18 청소년 디카시 공모전등을 개최하였으며 폭 넓게 인문학 강좌등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레스존’ [화요 디카시 광장]과 [목요 디카시 칼럼] 코너에 디카시 작품과 이론을 게재함으로써 독자들에게 디카시를 폭넓게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추후에는 디카시 계간지 발간 및 디카시 전국 네트화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무등디카시촌]은 생활문학의 한 축으로 자리 잡아가는 디카시가 일반 독자에게 더욱 더 가깝게 다가가 서로 상호 소통하면서 문학의 향취를 공유하는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프레스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