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광주시, 지역경제 견인할 '명품 강소기업' 모집
10월 27일까지 접수…자금 우대·연구 과제 기획 등 맞춤형 지원
작성 : 2023년 10월 02일(월) 07:45 가+가-

광주광역시청사 전경

[프레스존=배진희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명품 강소 기업 육성 사업’에 참여할 지역 기업을 오는 10월 27일까지 모집한다.

명품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지역에서 성장 잠재력과 의지가 높은 80여 중소기업을 발굴·선정해 지역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광주시가 집중 지원하는 시책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9월26일) 현재 본사와 주사업장이 광주에 위치한 제조업 또는 지식서비스산업 기업으로 총 37개사다. 이번 모집은 앞서 명품강소기업의 지정기간(3년)이 만료되는 기업의 연장 여부와 연장 포기·탈락·졸업한 기업에 대한 결원분을 채우기 위해 추진됐다.

선정 조건은 매출액 50억원 이상(지식서비스산업은 10억원이상)이면서 최근 5년 간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 5%이상 또는 최근 3년 간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R&D) 투자비율이 1%이상인 기업이다.

접수는 광주테크노파크(기업육성부 062-602-7222, 7223)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누리집(https://www.gwangju.go.kr) 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광주시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현장평가를 거쳐 12월중 선정위원회에서 확정할 계획이다.

윤미라 창업진흥과장은 “명품강소기업으로 선정되면 중소기업 육성자금, 기업진단, 성장전략 수립, 국내 판매와 해외수출 등 집중 지원과 우대혜택을 받게 된다”며 “이를 통해 기업 성장사다리 중 다음 단계인 ‘지역혁신선도기업’ ‘글로벌강소기업’ 등 지역을 대표하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기업이 신청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프레스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