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광양경제청, 율촌산단 정배수장 현대화 사업 보고
2차전지 등 신규 입주기업의 용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
작성 : 2023년 05월 11일(목) 20:37 가+가-

율촌산단 정배수장 현대화 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보고회 [사진 광양경제청]


[프레스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송상락, 이하 광양경제청)은 5월 11일, 광양경제청 상황실에서 ‘율촌산단 정배수장 현대화 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광양경제청장 주관으로 사업추진 및 투자유치 관계 공무원, 용역사 등이 참석하여 용역의 추진상황과 정수장 개량 및 증설계획 등을 청취하고 향후 입주기업 용수공급의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했다.

정수장 현대화 사업은 20년 이상 노후화된 율촌산단 정배수장의 정수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수시설을 개량하고, 2차전지 등 신규 입주기업들의 공업용수를 공급할 수 있도록 정수장 용량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최근, 율촌1산단에 신규 입주되는 포스코그룹 계열의 2차전지 기업들이 약 2만5천톤 이상 다량의 공업용수가 필요함에 따라, 공장의 정상운영을 위해서는 현재의 정배수장 공급용량을 확대하여야 한다.

현재의 정수장은 일 4만톤의 용수를 공급할 수 있으나, 이번에 신규 입주하는 기업과 세풍산단 등 향후 입주하는 기업들의 용수공급을 위해 일 6만톤까지 용수 공급하도록 정배수장 증설내용을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광양만권의 산업단지는 과거 조선업, 제조업 기업들이 입주되었으나, 이제는 2차전지 등의 에너지 관련 기업들의 입주희망이 급속히 늘어남에 따라, 산업용지 공급을 물론 기업운영에 문제가 없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며, 특히, “공업용수 공급은 기업운영의 중요한 부분이므로 정수장 현대화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프레스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