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여수시탄소중립지원센터 활동 본격화
4월 18일 전남대 여수캠퍼스에 개소 ... 센터장 황민진 교수
작성 : 2024년 04월 24일(수) 11:37 가+가-

여수시탄소중립지원센터 현판 및 개소식 [사진 전남대학교]

[프레스존=배진희 기자]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에 여수시 탄소중립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할 ‘여수시탄소중립지원센터(센터장 황민진 전남대 교수)’가 18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여수시 탄소중립 지원센터'는 지난해 10월 공모를 통해 전남대학교(여수)로 지정됐으며, 2026년까지 여수시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과 녹색성장 추진을 지원하게 된다.

센터는 ▲탄소중립 종합계획의 수립·시행 지원 ▲에너지 전환 촉진 및 전환 모델의 개발·확산 ▲탄소중립 관련 조사·연구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정식 전남대 여수부총장을 비롯해 정기명 여수시장, 김영규 여수시의회의장, 도내 탄소중립 지원센터장,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현판식 후에는 김정인 전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분과위원장이 '탄소중립도시 조성과 COP 유치를 위한 지역의 역할'을 주제로 특별강연이 진행됐다.

이정식 전남대 부총장은 "여수시 탄소중립 지원센터가 기후위기 시대 지역을 살리는 다양한 정책 개발과 이해관계자 간 협력 플랫폼으로 든든히 자리 잡아, 여수시를 탄소중립 모범도시로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시는 민선 8기 '기후변화대응 선도도시'를 시정방침으로 내세우며 2050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 왔다"며 "여수시 탄소중립 지원센터가 탄소중립 이행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재정적·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프레스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