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광주은행, 신입행원 채용 80% '지역인재'
30명 채용 예고 ... 11일부터 18일까지 원서 접수
작성 : 2023년 09월 11일(월) 17:35 가+가-

광주은행 신입행원 채용 원서 접수

[프레스존]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11일부터 18일까지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2023년 정규직 신입행원 공채를 실시한다.

채용 규모는 30여명이며 모집 분야는 중견행원(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과 초급행원(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으로 나눠진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인터넷 공채 방식으로 지원서를 접수한 후 서류전형과 필기시험(NCS, 일반상식, 인성검사),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 채용에서는 중견행원에 대해 지역인재, 일반인재, 통계·수학, 디지털·IT 로 구분하여 모집하고, 초급행원에 대해서는 디지털·IT 분야를 모집한다.

이중 지역인재 및 디지털·IT 부문은 광주·전남지역 소재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고, 일반인재 부문은 출신학교 지역을 구분하지 않으며, 통계·수학 부문은 관련 학과 전공자 대상으로 지역인재와 일반인재를 구분하여 채용할 예정이다.

광주은행은 지난달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에 참여해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들을 직접 만나 채용 정보 안내 및 상담을 진행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구직 희망자들은 광주은행 홈페이지(www.kjbank.com)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서도 신입행원 채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광주은행 정인성 인사지원부장은 “글로벌 경기침체 장기화 및 물가상승 등 대내외 불확실성 고조로 고용난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광주·전남 대표은행인 광주은행은 전체 채용인원의 80% 이상을 광주·전남지역 출신으로 선발해 지역의 취업난 해소와 지역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며, “열정과 패기, 도전정신을 지닌 인재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프레스존 PC버전
검색 입력폼